[기본어플 설정] 급여메일 보는 방법 안내

급여 메일에 첨부되는 파일은 주민등록 뒷번호 7자리를 입력해야 하는 보안 파일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이 파일을 보기 위해서는 첨부된 html 파일을 처리할 수 있는 어플로 실행이 되어야 급여 메일을 보실 수 있는데요.

몇몇분의 경우 기본 어플이 크롬브라우져가 아닌 문서뷰어나, HTML뷰어로 연결이 되어 제대로 보이지 않습니다.

이렇게 급여메일 확인이 불가는 하신 분을 위해 아래의 기본 어플 셋팅하는 방법을 안내 하오니 천천히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안내글을 봐도 못하시는 분들은 주변 동료분들께 도움을 청하거나 사무실 내방 하시면 설정을 변경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별도의 급여파일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케이스

아래처럼 메일을 수신 받으시면 xxxx.html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거나 바로 열기가 가능합니다.

기본어플이 크롬브라우저로 설정이 되어 있다면 여기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7자리를 누르시면 바로 급여명세서가 보일 것입니다.

다른 기본 어플이 설정되어 있다면 에러가 발생하거나 열리지 않습니다.

기본 어플 셋팅 방법

우선 현재 어떤 어플이 기본어플이 셋팅되어 있는지 확인 하셔야 합니다.

확인 후 기본어플을 해제 한 후 기본어플을 새로 셋팅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메뉴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현재 셋팅되어 있는 어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예제는 HTML뷰어가 셋팅이 되어 있네요.(만약 문서뷰어가 설정 되어 있는경우 문서뷰어를 해제하셔야 합니다.)

기본 어플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휴대폰의 설정 메뉴로 갑니다.

설정 메뉴에서 애플리캐이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선택하신 후 메뉴(점3개)를 누르시면 팝업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기본앱을 선택합니다.

다시 기본앱 메뉴 중에서 기본으로 설정을 누르시면 기본앱 리스트가 나오게 됩니다.

방금전 확인한 HTML뷰어 어플을 리스트에서 찾아서 선택을 합니다.

선택된 HTML어플에서 기본 설정 삭제를 누르시면 기본어플 설정이 해제가 됩니다.

기본어플 해제가 된 화면입니다.

기본어플을 해제 하셨다면 다시 급여 메일로 가셔서 파일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옵니다.

반드시 크롬을 선택하시고 항상까지 선택하시면 급여메일을 잘 보실수 있을것입니다.

휴대폰중에서 다운받은 파일을 선택 후 연결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는 경우엔 아래처럼 하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